화난사람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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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화난사람들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화난사람들(이하 “회사”라 한다)이 운영하는 화난사람들 사이트(https://angrypeople.co.kr, 이하 “사이트”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사이트”란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회원등록을 한 사람으로서, 계속적으로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람을 말합니다(“일반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일반회원등록을 한 사람을 의미하고, “전문가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전문가회원등록을 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사이트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사이트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사이트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집단분쟁 솔루션 제공

2. 기타 사이트가 정하는 업무

② 사이트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③ 전항의 경우 사이트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사이트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및 제한)

① 사이트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사이트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된 데 사이트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③ 사이트는 만 19세 미만의 이용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6조(회원 가입)

① 이용자는 사이트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사이트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사이트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사이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사이트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사이트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사이트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사이트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회원이 집단분쟁 솔루션을 이용 계약을 체결한 경우에는 집단분쟁 솔루션 이용 계약에 따릅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이트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사이트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사이트가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사이트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사이트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사이트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사이트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사이트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광고의 게재 등)

① 사이트는 서비스 화면, SMS,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이트가 광고 등을 SMS, 전자우편 등을 이용하여 발송하는 경우 수신 동의 여부를 확인한 후 수신 동의한 이용자에 한하여 이를 발송합니다.

② 이용자가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이용자와 광고주 간의 관계입니다. 이용자와 광고주 사이의 관계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사이트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0조 (게시물의 삭제)

사이트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게시물(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각종 파일, 링크, 댓글 등을 모두 포함)이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사이트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사이트,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저작권 등 기타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6.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7. 타인의 ID(고유번호), 닉네임,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조 또는 변조한 내용인 경우

8.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9. 영리를 목적으로 작성된 게시물이라고 사이트가 판단한 경우

10. 다른 사이트로 강제 링크되는 명령어가 포함되었거나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의 쿠키, 접속기록정보, 개인정보 등을 수집하는 명령어가 포함된 게시물

11. 기타 관계 법령, 사이트의 이용약관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1조 (게시물의 저작권 등)

① 이용자가 사이트 내에 게시한 게시물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다만 사이트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등 제 권리는 사이트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자신의 게시물을 사이트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사이트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및 게시물을 사이트 메인 화면 등에 노출하기 위하여 이용자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2. 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언론기관 등에게 이용자의 게시물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사이트는 이용자의 개별 동의 없이 미디어, 언론기관 등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사이트가 이용자의 게시물을 전항 각호의 어느 하나에 기재된 목적 이외의 목적으로 상업적 사용을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해당 이용자로부터 서면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본 항에서 규정하는 상업적 사용이란 제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고 개별 게시물의 제공에 대한 금전적 대가를 지급받는 출판권 제공 계약 등을 의미하며, 영업양수도 등 사이트 전체에 대한 처분행위는 제외합니다.

④ 이용자가 사이트에서 회원 탈퇴를 하더라도 이용자의 명의로 서비스에 등록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자신의 게시물이 회원 탈퇴 후 사이트에서 이용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 회원 탈퇴 전에 직접 게시물을 삭제(단, 제3자가 스크랩, 내보내기, 펌, 담기 등으로 다시 게시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하여야 합니다.

⑤ 사이트는 운영정책 상의 판단, 합병, 영업양도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2조(개인정보보호)

① 사이트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사이트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③ 사이트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사이트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사이트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사이트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사이트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사이트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사이트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⑧ 사이트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3조(사이트의 의무)

① 사이트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사이트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제14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사이트에 통보하고 사이트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5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 가입 신청 또는 등록사항 변경 시 허위 내용의 기입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무단 변경

4. 사이트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사이트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사이트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9.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0.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1. 사이트에서 인정한 경우가 아님에도 사이트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하는 행위

 

제16조 (면책조항)

① 사이트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제공이 지연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사이트는 이용자의 게시물에 불법 링크, 피싱 등의 부정한 명령어가 포함되었는지 여부를 전부 조사할 수 없으며 이용자의 게시물이 진실한 정보인지 여부에 대하여 확인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다른 이용자의 게시물을 열람할 경우 그 형식, 내용이 자신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부정확할 수 있다는 사실을 감안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③ 사이트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이 없습니다.

④ 사이트는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성립한 계약 및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⑤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사이트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위반자는 사이트에 발생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사이트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17조(분쟁해결)

① 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사이트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사이트와 이용자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사이트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사이트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8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사이트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사이트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제1조 (약관의 효력)

이 약관은 2018년 7월 16일부터 시행됩니다.

아래 내용에 동의하십니까?

㈜화난사람들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화난사람들(이하 “회사”라 한다)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① 회원관리 : 회원제서비스를 위한 본인확인, 약관위반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및 서비스부정이용 행위 제재, 통지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의 경로 확보, 가입 및 탈퇴 의사 확인

② 사이트 이용 관리 : 무분별한 글 작성 제재, 집단분쟁 참여를 위한 정보 수집 등

③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활용 : 서비스이용에 대한 분석작업 및 신규서비스 개발, 회원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 각종 편의서비스 및 혜택 제공,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SMS, 전자우편, DM 등), 앱설치 URL 전송 등, 서비스 홍보를 위한 마케팅 활용, 마케팅을 위한 고객정보 분석 및 서비스개발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정보 : 회원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가.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나.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 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 관계 정산 시까지

2. 사이트 이용 정보 : 해당 서비스 제공 종료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4조(개인정보 처리 위탁)

회사는 전문적인 고객지원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위탁계약 내용에 개인정보 보호 관련 지시 엄수, 개인정보의 유출금지 및 사고 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수탁업무
NICE평가정보(주) 본인확인 서비스 업무
㈜유디아이디 결제 관련 업무
㈜컴홈 카카오 알림톡, 문자메시지 발송 업무

 

제5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 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으로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비회원 글쓰기 :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2. 회원 가입 및 관리

1) SNS 인증을 통한 일반회원 가입 시(필수) : SNS 인증을 통한 본인 확인 정보, 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2) 일반회원 가입 시

- 필수항목 : 아이디(이메일주소), 비밀번호, 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 선택항목 : 없음

3) 전문가회원 가입 시

- 필수항목 : 아이디(이메일주소), 비밀번호, 성명, 휴대전화번호, 자격증 종류, 자격증 등록번호, 소속 법인 등 정보, 사진

- 선택항목 : 없음

3. 본인확인 필요 시 : 휴대전화번호 또는 아이핀을 통한 본인 확인 정보

4.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이용자가 입력하신 정보는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파기합니다. 다만, 법령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될 수 있습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전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 종이(인쇄물, 서면 등)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직원을 개인정보 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및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로 엄격히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2. 기술적 조치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관련 법률규정 및 내부정책에 따라 보안기능을 통해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직책 : 김현우 팀장

연락처 : 02-701-0502

이메일 : kimhw1117@angrypeople.co.kr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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